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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공지사항
대금청구서의 세금계산서를 입금완료 전에 국세청에 전송하는 이유가 있나요?
작성일
2015.03.27
현재 나라빌에서 대금청구서의 세금계산서는 '청구서 제출완료' 시점에 국세청에 자동전송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청구서 제출완료' 시점에 세금계산서를 국세청에 전송하는 이유는 전자세금계산서의 특성 및 청구서 처리시 지연이 발생할 경우 세금계산서의 미전송 또는 지연전송으로 인해 고객님 업체에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전자세금계산서의 미전송 및 지연전송시 가산세율(법인사업자는 2011.1.1 부터, 개인사업자는 2012.1.1 부터 적용)
 
- 지연전송시 : 공급가액의 0.1%
- 미전송시 : 공급가액의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