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필독] '담당관 반송' 분의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작성일
2010.04.14
안녕하십니까? 나라빌사이트 관리자입니다.

현재 나라빌에서는 법인사업자의 세금계산서가 '청구서 제출완료'와 동시에 국세청으로 자동전송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법인사업자의 경우

'청구서 제출완료'건을 '담당관 반송'으로 되돌려 받은 경우에는

반송받은 청구건의 '관리' 버튼을 클릭하시어 재청구 또는 청구취소를 하셔야만 수정세금계산서가 발급되오니 

이점 숙지하시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즉, '담당관 반송' 분은 자동으로 수정세금계산서가 발급되는 것이 아닙니다.

*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1. 로그인-결과조회-대금청구결과조회 메뉴 선택
  2. 수정세금계산서 발급할 청구 건 확인
  3. 해당 건에서 '관리' 버튼 클릭
  4. 재청구 또는 청구취소 클릭(별도의 수수료 부담 없음)
     1)재청구 : 반송분에 대해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후 다시 정상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자 할 경우
     2) 청구취소 : 반송분에 대해 수정세금계산서만 발급하고자 할 경우
  5. 결과조회-국세청전송내역조회 메뉴에서 수정세금계산서 전송 확인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