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필독] 청구결과 상태에 따른 조치사항 안내
작성일
2011.07.05
안녕하십니까? 나라빌입니다.

나라빌에서 대금청구시 청구결과상태가 아래 표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구취소(필요시 재청구)를 통해 불필요한 세금계산서가 발급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o 자주쓰는메뉴→청구결과조회(또는 결과조회→대금청구결과조회)에서 확인

   청구결과상태          →    처리방법
 
- 통신에러로 제출미완료  →    청구취소                  

- 담당관에 의해 취소됨   →    청구취소

- 담당관이 반송          →    청구취소(필요시 재청구)

  * 처리 후에는 국세청 전송결과조회 메뉴에서 해당 청구건의 세금계산서(수정세금계산서 포함) 발급현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중복청구가 아님에도 중복청구로 반송되었거나, 실제 대금을 입금받았는데 청구서가 '담당관이 반송' 또는 '담당관에 의해 취소'된 경우에는 청구취소 여부를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 청구취소(필요시 재청구) 버튼 클릭 후 전자서명을 하여야 정상적으로 취소처리 됩니다.

**** 단, 필요에 따라 나라빌에서 국세청에 기전송한 정(+)의 세금계산서를 그대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청구취소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첨부파일